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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I SEOUL U와 함께하는 인증샷 이벤트...I SEOUL U 3주년

아이서울유 3주년, 서울 명소 아이서울유 상징물과 함께하는 인증샷 이벤트 개최


(교통문화신문) 서울시는 ‘시민이 만든 서울시 대표브랜드 아이서울유 3주년’을 맞이하여 아이서울유와 함께하는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 서울 명소 14개소에 설치되어 있는 아이서울유 중 1곳에서 인증샷을 찍고 10.28(일) 서울광장에서 개최되는 아이서울유 3주년 행사에 참석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휴대폰 인증샷 촬영 후 인증샷을 소지하고 10.28(일) 서울광장 아이서울유 3주년 행사장에 방문하면 이벤트에 참여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서울광장에서 서울브랜드 홍보기념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가자는 인증샷 확인 및 간단한 아이서울유 호감도 설문조사 후 돌림판을 돌려 선정된 홍보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

당일 서울광장에서는 아이서울유 3주년을 맞이하여 신나는 공연 및 해치와 사진찍기 등 다채로운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연식 시민소통기획관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아이서울유 서울 명소를 가족과 함께 둘러보는 화목한 가을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아이서울유가 시민의 사랑을 받는 서울브랜드로 한걸음 다가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우리아이 ‘쑥쑥’ 가족사랑도 ‘듬뿍’‥대규모 가족행사 성료
(교통문화신문)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사랑을 확인하는 대규모 가족지원 행사 ‘얘들아! 놀자’가 지난 13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14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영유아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가족친화 행사를 통해 가정양육을 지원하고자, 경기도의 지원으로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놀이기구, 체험활동 등 다양한 주제의 크고 작은 부스 20여 곳이 마련된 가운데 경기북부 10개 시군에 거주하는 영유아 및 부모 500여 가정 총 1,00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겼다. 참가 가족들은 기차, 에어바운스, 다람쥐롤 등 행사장에 마련된 각종 놀이·운동기구를 탑승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아울러 영유아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콩순이 율동교실’이 진행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의정부보건소, 북부스마트쉼센터, 의정부시Ⅱ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등 각종 지역 연계기관이 참여, 유아빈혈검사, 영유아 스마트폰 과의존 부모상담, 영유아 식습관 교육, 가족성교육 등 양육 정보제공 및 체험 부스를 마련해 부모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됐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