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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추석빔은 서울로에서…염천교수제화·서계봉제의류 팝업스토어 오픈

지역 제조업체가 제작한 가을/겨울 시즌 수제화 30종.의류 23종 선보여


(교통문화신문) 올해 추석빔과 추석 선물은 서울로에 문을 여는 팝업스토어에서 마련해보면 어떨까.

서울시는 9월 7일(금)부터 10월 28일(일)까지 약 7주 동안 서울로 7017 목련마당에서 ‘청파서계 봉제’에서 만든 의류와 염천교 수제화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Pop-up Store)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6~7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청년 디자이너와 청파서계 봉제산업이 함께 만든 의류 브랜드 ‘이음’에서 제작한 가을/겨울 시즌 여성복 23종과, 염천교 수제화거리를 30년 이상 지키고 있는 13개 업체의 장인들이 직접 만들고 추천하는 수제화(남성화, 여성화) 30여 종이 선보인다.

‘서울로 맞춤, 뜻밖에 멋쟁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간 중 오후 12시부터 밤 9시까지 매일 운영된다. 점심시간과 퇴근시간 이용 고객들을 배려하기 위해 1차 팝업스토어 때보다 한 시간씩 뒤로 당겼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장인의 제품제작 과정을 실시간 선보이는 시연행사 등 볼거리 위주의 1차 팝업스토어와는 달리, 청파서계 의류와 염천교 수제화의 본격적인 마케팅 및 판매를 목표로 진행된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서울역 팝업스토어는 숙명여대 청년 디자이너와 청파서계 봉제 업체가 합심해 만든 의류 브랜드 ‘이음(eeum)’에서 제작한 의류 및 40년 경력의 염천교 수제화거리 상인들이 직접 제작한 수제화의 판매 거점을 제공하며 서울역 일대 도심제조산업 활성화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이음’은 25~40세 여성을 대상으로 한 오피스룩과 캐주얼룩 등 두 가지 라인 23종의 의류를 선보이며, 이음이 제안하는 코디세트 구매 시 10% 할인 등의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의류와 함께 모자, 스카프, 에코백, 파우치 등의 소품과 유아용 한복도 만나볼 수 있다.

숙명여대 의류학과 학생들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서계동 봉제업체의 탄탄한 기술력이 만나 지난해 10월 론칭한 여성복 브랜드 ‘이음(eeum)’은 의상 디자이너를 꿈꾸지만 실무 경험이 없는 대학생들에게 본인이 디자인한 옷이 제품화되는 값진 경험을 하게 해주는 인턴십의 장이자 청년 디자이너들의 활동무대로서 청년일자리 창출의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염천교 수제화 거리 13개 업체 장인들의 노하우가 집약된 대표적인 수제화가 업체별로 2켤레씩 총 26종과, 젊은 디자이너의 감각을 반영한 가을/겨울 시즌 기획 수제화 4종 등 총 30종의 수제화가 출시된다.

기획 수제화는 수십 년 경력의 수제화 장인과 중림동 학생 디자이너가 합작한 작품이다. 장인의 탄탄한 노하우와 통통 튀는 감각이 조화를 이룬 기획 수제화는 단화 2종, 로퍼와 슬리퍼 각 1종씩, 총 4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수제화 장인들의 구두 제작 시연 동영상이 행사 기간 내내 상영되며,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업체의 염천교 수제화거리 매장을 직접 방문해 구매하면 10%를 할인해주는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또한 행사 리플릿 하단에 위치한 할인 쿠폰을 제시하면 염천교 수제화거리에 위치한 ‘카페 문’ 음료를 1천 원 할인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청파서계 봉제산업과 염천교 수제화 거리의 생생한 현장을 담은 홍보공간인 ‘디자이너의 작업실’을 운영하여 시민들이 의류와 수제화 제작 현장을 간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음’ 브랜드 소속 숙명여대 학생디자이너들과, 수제화 장인과 함께 기획 수제화를 만든 주민 디자이너가 시민들에게 직접 브랜드 콘셉트와 제작과정 및 제품의 가치를 설명하고 코디를 제안하는 홍보활동을 펼친다.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 2차 팝업스토어에서도 현장 판매와 더불어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를 통한 클라우드 펀딩 형식의 온라인 판매가 이뤄진다.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www.wadiz.kr)’ 에 접속하여 의류는 ‘이음’, 수제화는 ‘염천교 수제화’를 각각 검색한 뒤 펀딩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각 펀딩 목표치인 200만 원 달성 시 제작에 돌입하여 수령 가능하다. 참여 기간은 9월 14일(금)부터 10월 4일(목)까지 3주간이다.

한편 청파서계 봉제 산업은 1960년대부터 남대문 시장을 중심으로 명동의 고급의류 제작 등 디자인과 기술력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해왔다. 염천교 수제화 거리는 100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수제화 거리이자 최초의 수제화 거리로 2013년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이번 팝업스토어 기획 수제화를 디자인한 청년 디자이너 심지운씨는 “교복을 입고 등하굣길에 지나다니던 염천교 수제화거리의 쇼윈도와 그 속의 반짝이는 구두들은 어린 저의 눈길을 사로잡곤 했다,”며 “어느덧 자라 디자이너 지망생으로서 바로 그 염천교 수제화 장인 분들과 함께 수제화 제작을 하게 된 것은 제게 큰 영광”이라고 말했다.

강맹훈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산·학·민·관이 협력해 서울역 일대 제조업체에서 제작한 제품을 서울로를 찾는 시민들에게 선보이며 침체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청파서계 봉제와 염천교 수제화거리의 질 좋은 제품을 보다 가까이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서정숙 의원 마약류 중독정책의 패러다임 전환하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법률" 개정안 대표발의
서정숙 의원, 마약류 중독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하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 대표발의 단속 및 처벌 중심에서 마약중독 예방 및 치료 중심으로 - 국민의힘 서정숙 국회의원(보건복지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비례대표)은 2월 8일 마약류 중독 관련 정책에 있어 수요억제 영역을 강화하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작년 한해 동안 1만 2,387명의 마약사범이 검거되어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 하는 등 국내 마약류 사용 실태가 심각한 수준에 이른 가운데, 마약 공급을 차단하는 단속 및 처벌 뿐 아니라 예방과 치료를 중심으로 하는 수요 억제 정책의 강화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현행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은 마약류 물질의 취급과 관리·감독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마약 문제 해결의 또다른 축인 수요 억제 정책, 즉, 마약 중독 예방 및 치료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중요성과 비중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5년 주기로 시행되고 있는 실태조사가 전 세대를 막론하고 급속도로 악화되고 있는 마약 확산 실태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이에 서정숙 의원이

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우리아이 ‘쑥쑥’ 가족사랑도 ‘듬뿍’‥대규모 가족행사 성료
(교통문화신문)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사랑을 확인하는 대규모 가족지원 행사 ‘얘들아! 놀자’가 지난 13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14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영유아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가족친화 행사를 통해 가정양육을 지원하고자, 경기도의 지원으로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놀이기구, 체험활동 등 다양한 주제의 크고 작은 부스 20여 곳이 마련된 가운데 경기북부 10개 시군에 거주하는 영유아 및 부모 500여 가정 총 1,00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겼다. 참가 가족들은 기차, 에어바운스, 다람쥐롤 등 행사장에 마련된 각종 놀이·운동기구를 탑승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아울러 영유아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콩순이 율동교실’이 진행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의정부보건소, 북부스마트쉼센터, 의정부시Ⅱ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등 각종 지역 연계기관이 참여, 유아빈혈검사, 영유아 스마트폰 과의존 부모상담, 영유아 식습관 교육, 가족성교육 등 양육 정보제공 및 체험 부스를 마련해 부모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됐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