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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울산시,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사업’ 순조

올해 전기이륜차 100대 보급, 대당 최고 350만원 지원


(교통문화신문) 울산시는 미세먼지 저감대책의 일환으로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사업’을 올해 첫 시행하여 현재 접수 중이다라고 밝혔다.

전기이륜차는 가정용 전기콘센트에서 4시간 정도면 완충이, 완충시 약 40km 주행이 가능하고 연료비는 엔진이륜차의 약 10분의 1 수준으로 매우 경제적이다.

이륜차는 소형화된 엔진 구조에 따라 승용차나 화물차에 비해 배출가스 총량은 비교적 적으나, 대기오염물질(CO, HC, NOx)은 많이 배출된다.

이러한 엔진이륜차를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전기이륜차로 전환할 경우 대기환경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울산시는 기업체 직원들의 출·퇴근용 이륜차 사용빈도가 높은 점을 감안하여 전기이륜차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보급 목표는 100대(민간 85대, 공공 15대)로 대당 보조금은 230만원부터 최대 350만원까지 규모별로 차등 지원된다.

보급차종은 환경부로부터 보급평가 인증을 받은 발렌시아 등 총 13종이다.

현재까지 민간보급 신청은 48대이며 보급은 22대이다.

보급업체의 연락처와 자세한 지원기준은 울산시 누리집에 게재된 공고문 및 울산시 환경보전과(☏229-315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전기이륜차는 배출가스가 없어 미세먼지 등 대기질 개선 효과가 높을 뿐 아니라 소음도 적은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근거리 출.퇴근, 배달 및 사내 이동용 등에 효과적이므로, 시민 및 기업체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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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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