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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일본의 신한류, K-Food가 이끈다!


(교통문화신문)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식품 100억불 목표 달성을 위해 한국 농식품 최대 수출시장인 일본에서 전략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017년 기준 일본은 우리나라 농수산식품 수출시장의 약 22%를 차지하는 최대 수출국으로 그간 우리 농식품 수출의 효자국으로 자리매김 해 왔다. 하지만, 2012년 이래 일본의 소비침체, 엔저현상 등으로 수출이 하락세였으나, 다각적인 사업 전개를 통해 2016년을 기점으로 수출이 회복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신선농산물 수출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다.

* 대일 수출동향 : (‘12) 23.8억$→ (‘15) 18.3 → (‘16) 18.9 → (`17) 20.8 → (`18.6) 10.5

* 대일 신선농산물 수출동향 : (`17.6) 117백만$ → (`18.6) 135백만$(15.5%↑)

주요품목 성장률(`18.6월 기준) : 김치(23.4%), 인삼(38.4%), 파프리카(7.4%), 토마토(13.7%)

10~20대를 중심으로 한 제3차 한류붐1) 이 있는 요즘을 對日 수출회복의 최적기로 판단하여 일본의 주요방송국을 활용한 TV광고 송출, 연예인을 활용한 SNS홍보마케팅 등의 전략적 맞춤형 마케팅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우선, TV광고에서는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는 “고양이 춤”의 멜로디를 딴 오리지널 송에 맞춰 “K-FOOD 냥르즈2) ”가 경쾌한 춤과 노래를 통해 각 식품을 소개한다.

이번 TV광고에 선보일 품목으로는 한국 농가소득에 기여도가 높은 “김치, 유자차, 막걸리”를 선정하여 계절별 수요에 따라 유자차와 막걸리편은 8월, 김치편은 11월부터 일본 아사히TV를 통해 관동지역 전역에 방영될 예정이다.

또한 단발적인 광고로 끝나지 않고 실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광고 후반부에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는 키워드를 삽입하여 아이돌그룹이 직접 유튜브를 통해 레시피 소개하는 코너를 운영한다.

TV광고에 이어 릴레이 홍보마케팅의 일환으로 일본의 유명 종합트렌드 미디어 오리콘(ORICON)과 협력하여 한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 SNS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SNS 콘테스트는 한국산 김치와 파프리카를 사용한 새로운 레시피를 제작 하여 SNS에 게시하고, 인기 K-POP아티스트 “마이네임(MYNAME)”이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가하여 우수작을 선정한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일본 수출시장의 회복은 제3차 한류가 불고 있는 지금이 적기인 만큼, 지속적인 수출확대를 위해서는 현지 트렌드에 맞는 맞춤형 홍보마케팅이 필요하다”며, “TV,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한국 농식품 홍보를 통해 일본에 불고 있는 제3차 한류가 K-FOOD 열풍으로 이어져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 윤준병 의원, 정읍시 맑은물 공급 및 취수 안정화를 위한 광폭 행보!
정읍시 식수원 안전이 강화된다. - 윤준병 의원, 정읍시 맑은물 공급 및 취수 안정화를 위한 광폭 행보! - ‘옥정호 녹조조사 용역’, ‘정읍시 상수원 취수안정화’ 및 ‘용담댐 비상연계 공급방안’ 용역 시행 - 윤준병의원, “정읍 시민들께 맑은물을 공급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정읍시·고창군)이 정읍시 상수원 취수안정화 등 정읍시 옥정호 녹조로 인한 수질 저하 대비, 가뭄 등 비상시 용담댐 비상공급과 맑은물 공급과제 해결을 위한 광폭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 그간 정읍 시민들은 지역 사무실을 찾아오거나, 윤준병의 토방청담(土訪聽談) 등을 통해 옥정호 수질문제와 취수원 부족 문제, 가뭄 시 취수원 확보대책 등에 대해 꾸준히 건의해왔다. ○ 윤준병 의원은 문제해결을 위하여 20년 4월 당선인 시절부터 전라북도·정읍시 및 환경부·수자원공사·농어촌공사·한국수력원자력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수시로 회의를 하면서 문제해결 방법을 함께 논의·협의하여 왔다 < 옥정호 수질개선 > ○ 이러한 노력의 결과, 먼저 수자원공사는 옥정호 수질개선을 위한 옥정호 녹조원인조사 용역(290백만원,

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우리아이 ‘쑥쑥’ 가족사랑도 ‘듬뿍’‥대규모 가족행사 성료
(교통문화신문)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사랑을 확인하는 대규모 가족지원 행사 ‘얘들아! 놀자’가 지난 13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14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영유아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가족친화 행사를 통해 가정양육을 지원하고자, 경기도의 지원으로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놀이기구, 체험활동 등 다양한 주제의 크고 작은 부스 20여 곳이 마련된 가운데 경기북부 10개 시군에 거주하는 영유아 및 부모 500여 가정 총 1,00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겼다. 참가 가족들은 기차, 에어바운스, 다람쥐롤 등 행사장에 마련된 각종 놀이·운동기구를 탑승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아울러 영유아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콩순이 율동교실’이 진행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의정부보건소, 북부스마트쉼센터, 의정부시Ⅱ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등 각종 지역 연계기관이 참여, 유아빈혈검사, 영유아 스마트폰 과의존 부모상담, 영유아 식습관 교육, 가족성교육 등 양육 정보제공 및 체험 부스를 마련해 부모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됐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