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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주택금융공사, ‘HF혁신국민참여단’ 발족

국민의견 반영해 주택금융 혁신과제 발굴 및 제도개선 나서


(교통문화신문) 주택금융공사가 국민 의견을 반영해 주택금융 혁신과제 발굴과 제도 개선에 나선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23일 부산 문현금융로 부산국제금융센터 본사에서 ‘HF혁신국민참여단’ 발족식을 개최하고 1차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HF혁신국민참여단’은 단장을 맡은 이정환 사장을 포함한 공사 임원 6명과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시민사회단체 대표, 교수 등 전문가, 공사 상품 이용 고객 및 지역주민 등 외부위원 15명으로 구성됐다.

여단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 계획 수립부터 실행,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공사 혁신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발족식 직후 열린 첫 회의에서는 ▲주택금융의 공공성 강화 ▲국민이 만들고 개선하는 주택금융 실현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HF 등 7가지 혁신계획과 추진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HF혁신국민참여단이 국민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주택금융을 만드는데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국민 주거복지를 통한 삶의 질 개선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공사가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우리아이 ‘쑥쑥’ 가족사랑도 ‘듬뿍’‥대규모 가족행사 성료
(교통문화신문)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사랑을 확인하는 대규모 가족지원 행사 ‘얘들아! 놀자’가 지난 13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14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영유아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가족친화 행사를 통해 가정양육을 지원하고자, 경기도의 지원으로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놀이기구, 체험활동 등 다양한 주제의 크고 작은 부스 20여 곳이 마련된 가운데 경기북부 10개 시군에 거주하는 영유아 및 부모 500여 가정 총 1,00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겼다. 참가 가족들은 기차, 에어바운스, 다람쥐롤 등 행사장에 마련된 각종 놀이·운동기구를 탑승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아울러 영유아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콩순이 율동교실’이 진행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의정부보건소, 북부스마트쉼센터, 의정부시Ⅱ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등 각종 지역 연계기관이 참여, 유아빈혈검사, 영유아 스마트폰 과의존 부모상담, 영유아 식습관 교육, 가족성교육 등 양육 정보제공 및 체험 부스를 마련해 부모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됐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