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문화신문) 제천시보건소에서는 이달(8월)부터 민원처리 결과 알리미 문자서비스를 건강진단 결과서 등 민원, 의원, 약국 등 민원, 식품 공중위생 영업허가 등 민원 보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모바일시대를 맞아 보건·위생사업 관련 민원 처리 결과를 문자 알리미 서비스를 함으로써 주민생활에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과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고자 한다.
이 서비스는 제천시보건소를 방문한 민원인이 제출 서류에 휴대전화번호를 기재하면 처리결과를 안내 받을 수 있다.
건강진단결과서, 건강진단서, 채용신체검사서, 식품 등 위생관련 영업허가, 의원, 약국, 소독업, 의료기기 등, 연간 18,000여 건의 민원 처리결과를 안내함으로써 민원인은 신속한 결과 확인이 가능해졌고, 보건소의 입장에서는 전화 문의에 대한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바쁜 일상에서도 주민들이 편리하게 민원처리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어 주민편의 증진은 물론 고품질 행정서비스 실현에 도움이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