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문화신문) 청주시는 11일(목)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청주시 사회적기업 온라인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이승훈 청주시장과 청주시 사회적기업 홍보대사 및 사회적기업 관련자 70명이 참석했다.
홍보대사 위촉식은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기념 촬영, 홍보대사의 역할과 사회적기업의 이해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청주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수여 받은 홍보대사들은 파워블로거나 파워유저들이며, 이들은 2016년 8월부터 2017년 6월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청주시 사회적기업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활동 할 것을 다짐했다.
위촉식이 끝난 후 기업 대표와 홍보대사들은 자매결연을 맺고 보다 효과적으로 사회적기업을 홍보할 방안을 같이 찾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홍보대사들은 아직 시민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청주시 사회적기업을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등 SNS 매체를 통한 홍보 활동을 펼친다. 뿐만 아니라 사회적기업을 직접 방문해 기업의 우수성을 온라인 매거진이나 포토기사를 직접 작성해 전파한다.
또 아름다운 사회적기업 칭찬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해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훈 시장은 “SNS 활용에 능숙한 파워유저와 파워블로거들의 참여가 청주시 사회적기업 홍보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온라인 홍보를 통해 사회적기업들이 더욱 발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