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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당

민통당, 민생정책 통신비 절감

기본요금, 가입비, 문자요금 페지

민주통합당이 4. 11 제 19대 총선을 앞두고 민생정책을 발표햇다.

민통당은 민생정책의 하나로 통신요금의 절감정책을 발표했다.

민통당의 통신요금 절감정책의 골자는 휴대폰 개통에 다른 가입비, 와 기본요금 그리고 문자메세지에 부과되는 요금을 전면 페지한다는 금 정책이다.

민톤당이 내 놓은 통신요금 인하정책의 가장 큰 이유는 월 평균 가게통신요금부담액이 지난 2011년 기준 가계당 평균 14만 7천원이 이르며 이중 휴대전화요금이 10만 7천원으로 전체 통신요금의 75.4%를 차지하고 잇다는 민통당의 정책공약 발표의 이유이다.

통신비의 급증은 가게 소비생활비중 식대비 와 교육비 다음으로 3위를 차지하고잇을 정도라고 민통당은 말한다.

현 정부가 내놓은 통신요금 인하정책은 기초생활수급자만을 대상으로 3만원 범위내에서 면제 및 통화료 50%감축이엇다.

또 차상위 계층에는 기초생활수급자와 마찬가지로 3만원 범위내의 기본요금 과 전화료 35% 경감대책을 발표 한바있고 이는 전체 인구의 328만명이 혜택을 보는 통신요금 인하정책이라 발표했었다.

그러나민통당은 현 정부가 내놓았던 통신요금 인하정책으로는 시행 3년이 지난 지금 불과 82만5천여명만 헤택을 보고있어 불합리한 정책이라고 비난해 새로 내놓은 민통당의 통신요금 인하정책의 실행으로 많은 서민들의 통신요금 인하효과를 크게 볼 수 있을지 관심거리로 남았다.

 

 



국민의힘 김상훈 의원, 하도급 거래 부당 특약 무효화 법안 발의
김상훈 의원, 하도급 거래 부당특약 무효화 법안 발의 공정거래 질서 정착 및 신속한 권리구제 도모하고, 부당특약 설정 유인 감소해 법 위반행위 예방 가능  국민의힘 김상훈 의원(대구 서구, 당 정책위의장)이 원사업자가 하도급 거래에서 부당한 특약을 설정하는 경우 이를 무효화하는 내용의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 현행법에서는 원사업자가 부담해야 할 비용을 수급사업자에게 부담시키는 내용의 부당 특약 설정을 금지하고 있으나, 수급사업자는 민사소송을 제기해 그 무효를 확인받기까지 계약에 따른 책임을 부담해야 등 권리 보호에 취약한 측면이 있다.  반면 국가,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원사업자 간 계약에 적용하는 「국가계약법」 및 「지방계약법」, 민간 발주자와 원사업자 간 계약에 적용하는 「건설산업기본법」 등 유관 법안에서는 건설공사계약 시 부당한 특약이나 조건을 정하지 못하게 하고, 부당한 특약 등은 무효로 정하고 있는 상황이다.  이에 개정안에서는 하도급거래 계약에서의 부당한 특약은 그에 해당하는 부분에 한정하여 무효로 한다는 내용의 조항을 신설했다.  김상훈 의원은 “법 개정을 통해 공정한 하도급거래 질서 정착 및 수급사

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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