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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

국민의힘 "물가및 민생안정 특별위원회 구성 (위원장 류성결 의원 )

국민의힘, '물가 및 민생안정 특별위원회(위원장 류성걸)' 구성

 

국민의힘은 오늘(14일)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물가 및 민생안정 특별위원회(위원장 류성걸의원)」설치를 의결했다.

* 국민의힘 [당헌 제66조 제5항] - 정책위원회 의장은 최고위원회의 또는 원내대책위원회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특별기구를 둘 수 있다.

 

「물가 및 민생안정 특위」는 고물가와 경기 둔화에 따른 민생경제의 어려움을 진단하고 당⦁정⦁민간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여 민생경제 안정화 방안을 모색하고 법·제도적 정비를 추진하게 된다.

새롭게 출범하는 물가특위는 국회 하반기 기획재정위원회 국민의힘 간사로 내정된 류성걸 의원(대구동구갑)을 위원장으로 하고, 국회의원 8인을 위원으로, 거시경제 및 물가 관련 전문가 6인을 자문위원으로 하여 총 15인으로 구성된다.

위원으로 ▲정운천 의원(비례), ▲이인선 의원(대구수성을), ▲조은희 의원(서울서초구갑), ▲박수영 의원(부산남구갑), ▲서일준 의원(경남거제시), ▲박정하 의원(강원원주시갑), ▲최승재 의원(비례), ▲배준영 의원(인청중구강화군옹진군)이 선임 됐고,

 

자문위원은 ▲남주하 교수(서강대 경제학부), ▲김명철 상근부회장(한국식품산업협회), ▲신영호 대표이사(농협유통), ▲장용성 교수(서울대 경제학부), ▲정민국 센터장(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 ▲정규철 실장(KDI 경제전망실)이 선임됐다.

 

위원장으로 선임된 류성걸 의원은 “저성장과 물가 상승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스테그플레이션이 세계를 경기침체의 공포에 떨게 하고 있다”며, “물가도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상황에서 하루빨리 민생 회복 및 안정을 도모해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물가특위를 구성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류의원은 “민생과 물가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분들을 위원으로 모시고 출범하는 특위인 만큼 당⦁정⦁민간이 협력하여 물가 안정을 위한 실질적 해법을 도출하고, 민생 현장에 하루 빨리 적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 물가특위는 오는 16일(목), 10시 첫 회의를 열고 최근 경제 현황 및 물가 상황을 점검하는 것을 시작으로 공식 활동에 들어간다.

 



더불어민주당 오기형·안귀령 “도봉구 1호선 지하화, 서울시와 도봉구는 선제대응해야”
오기형·안귀령 “도봉구 1호선 지하화, 서울시와 도봉구는 선제대응해야” □ “서울시, 국토부에 선도사업 제안할 때 시장과 관료들이 밀실에서 일방적으로 정해서는 안 돼” □ “도봉구도 손 놓고 있지 말고 구체적인 지상부 활용계획을 마련해야” 더불어민주당 서울 도봉구 오기형·안귀령 국회의원 후보는 1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봉구 1호선 지하화 관련 서울시와 도봉구의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역할을 요구했다. 철도지하화 특별법(철도지하화 및 철도부지 통합개발에 관한 특별법)은 지난 1월 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현재 도봉구에는 1호선 녹천역부터 도봉산역까지의 구간이 지상철로로 운행되고 있어, 1호선 지하화는 도봉구에서도 큰 과제이다. 국토부는 2025년까지 ‘철도지하화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금년 말 철도지하화 선도사업 선정을 위해 금년 9월까지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제안을 받을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서울시는 3월 중 지상부 공간구상 및 개발방안을 수립하기 위한 용역을 발주하겠다며, 우선적으로 사업추진이 필요한 구간에 대해 국토부 선도사업으로 제안해 종합계획 수립 이전에 기본계획 수립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오기형·안귀령 후보는

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일부 병원급 의료기관의 오만한 행정처리
건강보험 상 병원급이면 2차 진료기관으로 분류된다 경기부천의 Y병원은 자체 관절및 척추 전문 의료기관이라면서 홍보에 나서고있는 병원이다 이번에 본지 취재진의 취재결과를 보면 원무과의 횡포가 그냥넘기기엔 아쉬을만큼 너무 심한결과를 낳고있어서 문제가 되고있다 얼마전 관내 거주하는 K모씨 (여)는 위의 병원에서 발가락 수술을 받고자 비용이 문제가 되어 정부기관의 의료비지원 약 600만원 의 비용을 병원측 에 지원하고 수술을 받게 되었다 그후 수술이 복잡하여 1~2차로 분류가되어 수술을 하는 만큼 기일이 걸리는 수술을 받아야 했다 그후 1차수술때는 침을 제거하는 비용까지 포함이되어 개인부담이 적었지만 2차 수술때는 원무과의 오만과 행정처리 미숙인지 오류인지 혼란을 주면서 자체 3차로 분류하고 의료비 지원에서 잉여된금액이 있지만 별도의 비용을 50~60만원을 추가로 부담을 하라는 원무과의 요구에 황당하여 환자는 어리둥절하고있다 이에 제보를 받고 취재진이 원무과장과의 대화를 해보니 어떤 기준도없이 지원금액에 해당이 없다고 하면서 자체에서 결정을 해버린 것이다 병원측은 어떤 기준읋 지원대상이 되는지의 여부를 병원측에서 결정을 할수있는 권한이 있는지 알수가없다 기관의 지원

우리아이 ‘쑥쑥’ 가족사랑도 ‘듬뿍’‥대규모 가족행사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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