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도 해도 성적이 원하는 만큼 오르지 않는 영어공부에대한 우리가 알아야 할 새로운 본질을 제시한 책이 나왔다.
도서출판 지상사 의 "중2부터 떨어지는 영어성적 올리는법" 을 쓴 저자는 학생들이 공부을 위한 시간 투자가 그 어느 과목보다 많음에도 성적이 쉽사리 오르지 않는 영어공부의 잘못된 점을 크게 두가지로 지적 했다.
첫재는 문법공부의 소홀함, 이요 그 두번째는 언어의 가장 기본 뿌리인 어휘력향상에 소홀함을 지적한다.
책에서 말하는 영어공부의 문제점중 가장 큰 문제점인 문법공부의 소홀함은 최근까지 아니 지금도 사설학원에서는 각종 영어능력테스트에대비한 영어공부를 강조하면서 일상적인 생활영어를 앞세워 언어의 구성 근간인 문법 즉 말의 어법을 무시한 공부를 강조함에 지적을 하고있다.
때문에 가장 기초적인 수준의 영어인 초등학교 와 중학교 1학년 수준의 영어점수는 조금만 공부해도 일정수준의 성적을 유지하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으나 본격적으로 기초적인 문법을 시작으로 장문의 문장과 어법이 가미된 상위 레벨의 영어공부가 본격 시작되는 중학교 2학년부터 의 영어공부가 기존 공부방식으로는 쉽게 성적이 오르지 못함은 믈론이요 오히려 영어공부에 실증을 느낄 수 잇고 조금 만 방치하면 아에 영어공부를 포기하는 학생들 수 가 급속도로 늘어나는 이유가 바로 체계적인 문법공부를 병행한 영어공부가 이루어 지지 않기 때문임을 이 책은 강조하고 또 강조한다.
다음으로 어휘력공부의 소홀함을 지적한다.
저자는 말 을 공부하면서 그 말을 외우지 않고 어떻게 시험을 치를 수 잇느냐 하는 반문을 한다.
옳은 말이다 .
단어 즉 어휘의 뜻을 모르고 어찌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문제가 무엇을 물어보는 지를 모르면서 정확한 답을 적을 수 있겠는 가 하는 문제에 학생들은 스스로 자문 자답을 해 볼 필요가 있다.
어느 때 부터인가 종래의 문법위주의 공부를 지적하면서 회화중심의 영어 일상생활영어의 필요성이 제기되자 문법에 대한 안이한 생각이 이제 다시 영어공부의 비 체계적인 한국영어교육의 기본문제를 제시한다.
상위 레벨 수준의 영어 즉 다시 말 해 고급영어라 말하는 영어수준의 달성을 위해서는 반드시 그 언어의 법 어법 즉 다시말해 그 언어의문법을 익히지 아니한다는것은 한마디로 허구임을 저자는 강조한다.
다시한번 영어공부를 하는 성인이나 학생들 아니 영어를 가르치는 학교 영어교사나 각종 사설학원의 영어강사들의 교육마인드를 점검하는 기회가 될것으로 보인다.
많은 시간낭비 와 각종 영어교재구입투자 대비 전적으로 그 효과를 보지 못하는 우리의 영어교육과 공부의 현 실정을 다시한번 뒤돌아보고 어떻게 영어공부를 시작하고 접근해야 하는 지에 대한 기준과 방향제시를 해주고 있는 책 이라 평가해 본다.
아울러 간간이 문법을 지면으로 강의 한 대목도 읽거보면 영어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것으로 믿어 짐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