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 고대도시유적지에 밀어붙이는 호수정원사업을즉각 중단하고 사업을 재검토 하라!
춘천 중도유적 지킴이들과 각계층 시민단체들과 뜻있는 정당들은 11월 07일(화) 15시 / 춘천시청 8층 브리핑룸에서 “중도 호수정원사업을 재검토 하라”는 요지의 기자회견을 진행합니다.
춘천 중도유적 보존단체 및 시민들은,
" 역사가 살아숨쉬는 중도유적지에
생태가 살아숨쉬는 중도에 또다시 190억원짜리 건물을 짓겠다고 한다.
생태가 살아숨쉬는 상중도에 대형건축물을 짓는 게 맞겠는가! 정원소재실용화센터를 지으려면 상중도 밖에다 지어야지 왜 생태를 훼손하면서까지 녹지공간 한복판에 건물을 지으려 하는가!
육동한 춘천시장과 허영의원은 입으로는 동식물을 보존하고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생태친화적인 정원을 만들겠다고 떠들면서 실제로는 생태와 자연녹지를 파괴하는 대형건축물을 짓겠다는 것 아닌가 말이다!
기술이 발달한 요즘에는 대도시에서도 농사를 짓는 시대이다.
정원소재를 연구하는 연구소나 실용화센터를 꼭 지어야겠다면 상중도 바깥에 지어야 한다.
우리 춘천시민은 더 이상 속지 않는다.
8000년이 넘는 고대도시 중도유적을 짓밟고 망해가는 레고랜드를 지은 정치인들에게 더 이상 속지 않는다.
상중도 고산 부근 신석기 청동기 유적지 위에 조선시대 문학관을 지으려 했던 자들에게 더 이상 속지 않는다. 왜! 신석기 청동기 역사위에 조선시대 역사를 덮어씌우려 하는가?
상중도 하중도에 묻혀있는 세계 유일무이한 고대도시유적으로 춘천중도를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들 생각은 안하고, 호수정원 운운하는 자들의 저의가 무엇인가? 우리는 더 이상 속지 않는다.
호수정원은커녕 의암호의 물을 빼자는 여론이 훨씬 많다고 한다.
춘천시청은 즉시 여론조사를 실시하라!
중도에서 나고 자란 여러 어르신들에게 물어보라! 그 분들은 이구동성으로 답하신다. “의암호가 없던 예전의 중도가 훨씬 더 아름다웠다”고...
또한 의암호 때문에 도시가 습해져 폐질환 환자가 많이 늘었다고 한다.
또한 의암호 물속에는 퇴적물이 수십년간 쌓여 썩어가고 있다고 한다. 더운 여름철에는 녹조현상도 심하다고 한다.
또한 의암호 물속에는 보물같은 유적들이 상당히 잠겨있다고 한다.
실정이 이러함에도 호수정원 타령만 하고 있을 것인가!
육동한시장과 허영의원은 정녕 춘천시민을 위한 정치인인가 춘천시민을 속이는 정치인인가?
더 이상 속이지 마라! 형식적인 공청회로 춘천시민들의 의견을 모았다고 또한 속이지 마라! 춘천시민 공론장을 열어 진짜 공청회를 해보자!
행안부의 투자심사 통과도 즉시 철회되어야 한다. 지방정부의 잘못된 행정을 바로잡기는커녕 오히려 잘못을 지원하는 행안부를 규탄한다!
- 중도유적 전체를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하라!
- 환경부도 인정한 상중도 생태보전지구에 건축물 짓지 마라!
- 춘천시청은 춘천시민의 의견을 다시 듣는 진짜 공청회를 실시하라! "
위와 같은 요지의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회견문을 춘천시장에게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기자회견은 “중도유적지킴본부(대표 정철)”, “춘천중도선사유적지보존국민운동본부(고문 최보식)”, “중도에서통일까지(대표 이정희)”, “중도생명연대(대표 황진주)”, ”동북공정을막는중도유적지키기시민연대(대표 이천동)“, "마니산참성단어천절개천절위원회(대표 장일주)", ”중도문명복원포럼(대표 심재준)“, ”UN한국협회(회장 곽영훈)“, ”(사)뿌리문화보존회(이사장 석민영)“, ”삼일역사문화연구회(회장 심백강)“, ”바나바사랑봉사회(회장 나모세)“, ”WGF세계경호연맹(의장 이건찬)“, “중도유적세계문화유산국민서명단(대표 )”, “춘천맥국중도유적지보존전국협의회(대표 차옥덕)”, “중도역사문화진흥원(대표 조성식)”, “대종교”, “대한사랑(이사장 박석재)“, “미래로가는바른역사협의회(대표 이찬구)”, “한국진보연대(대표 박석운)”, “더불어민주당(국회의원 이용빈)“, “국민의 힘당(국회의원 한기호)“, “더불어민주당(국회의원 이수진)“, “더불어민주당(국회의원 강민정)“, “정의당(국회의원 강은미)”, “진보당(대표 윤희숙)”, 한국독립당(대표 조규면)“, ”더밝은미래당(대표 서정미)“, “전국농민회총연맹(의장 하원오)”, “전교조(전 위원장 권정오)”, “민주노총강원본부(본부장 김원대)”, “5.18민족통일학교”, “박승희정신계승사업회”, “범민련남측본부광주전남연합”, “대조선삼한역사학회(대표 김윤근)”, “아나키스트의열단(대표 권진성)”, “온누리평화시민대학(대표 김원재)”, “더불어시민연대(대표 정용주)”, “진실을알리는시민모임(대표 김영태)”, “구국실천국민연합(대표 연도흠)”, “노후희망유니온(본부장 정동근)”, “계연수선생기념사업회(총재 김종갑)”, “한국역사영토재단(대표장계황)”, “세계문화예술올림픽(사무총장 우천규)”, “한국양명회(회장 정윤근)“, ”홍익인간생명사랑회“, ”천부경을사랑하는국민연합“, ”백두산문인협회(회장 김윤호)“의 참여와
"중도유적보존범국민연대회의(대표 오정규)"의 주최로
<‘중도유적 보존, 레고랜드 철회’ 시민단체등 120여 단체들>과 시민들의 뜻을 모아 기자회견으로 진행합니다.
중도유적보존범국민연대회의
강원도 춘천시 거두리 1131-1, 202호
전화: 010-2609-5456 팩스: 033-253-5455 이메일 : ojkpe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