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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과 호텔

강원도, 동남아관광객 4월의 눈과 봄꽃 매력에 빠지다!!


(교통문화신문) 태국의 최대 명절 쏭크란과 말레이시아 기업체인센티브 단체 관광객 1,400여명 잇따라 강원도를 방문한다.

태국 최대 명절인 “쏭크란” 축제 연휴기간인 오는 4.13~15일까지 용평리조트 에서 열리는 “April Snow Festival"을 즐기기 위한 태국 관광객이 강원도를 방문한다.

* 쏭크란 축제(Songkran Festival)는 매년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태국에서 열리는 축제로 타이력(曆)의 정월 초하루인 쏭크란(4월 13일)을 기념한다. 서로에게 물을 뿌리는 놀이가 유명해 '물의 축제'라고도 불린다.

“April Snow Festival"은 강원도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겨울 스키관광 성수기가 끝나고 비수기 시즌을 대비하여 만든 상품으로 “눈”과 “봄꽃” 테마를 살려 눈썰매 대회, 전통공연, 시상식 및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봄꽃 관광지를 연계한 관광상품이며 아직 눈·스키 및 동계스포츠를 즐기는 것이 생소한 태국시장을 대상으로 기존 남이섬, 춘천, 설악산 등에 한정된 관광코스를 다양화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올해로 6회를 맞은 “April Snow Festival”은 현재까지 2,500여명의 태국 관광객이 다녀갔으며, 올해는 전년대비 10퍼센트 이상 증가한 600여명이 강원도를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4월 말레이시아 Naturally Plus(건강식품회사) 등 기업체 인센티브 단체 4개사 800여명이 6회에 걸쳐 잇따라 강원도 스키리조트 숙박(홍천 대명비발디)과 춘천 한류촬영지, 속초 봄꽃을 테마로 방문한다.
※ 인센티브단 : 기업 등 단체에서 경비를 부담하는 포상(인센티브) 관광단체

강원도 윤성보 문화관광체육국장은 “ 이번 대형 단체는 올림픽레거시, 눈, 한류, 꽃, 등 다양한 테마 상품으로 우리도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 각종 체험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 지원과 함께 향후 포스트올림픽 연계 기업체 인센티브 단체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더욱 특색있는 테마상품을 개발하여 해외 관광세일즈, 팸투어, 환대세러모니 등 KTO, 시군, 리조트와 적극적으로 홍보 마케팅을 집중 전개할 계획“이라 밝혔다.




강풍으로 떠내려간 유선장, 한남대교와 충돌했으면 제2의 성수대교 참사 일어났을 수도!
(교통문화신문)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광수(바른미래당,노원5) 의원은 지난 10일 오후 한강공원 잠원지구 부근에서 강풍으로 인해 300미터 정도 한강상류로 떠내려간 한강 수상구조물(유선장) 현장을 찾았다. 떠내려간 수상구조물은 유선사업자인 K업체가 서울시로부터 허가를 받아 건조중이던 유선장으로 선착장외에도 선상레스토랑, 예식장, 컨벤션 센터 등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강사업본부의 보고에 따르면 이 유선장은 지난 2016년에 기존 여의도 유선장의 대체건조로 승인된 것으로 현재 건조중인 상태라 바닥에 완전하게 고정되지 않고 육상에 줄로만 연결된 상태에서 강풍으로 인해 줄이 끊어져 상류방향으로 떠내려가다가 모래턱에 걸려 있는 상태이다. 그러나, K업체 유선장은 한강사업본부로부터 대체건조 승인조건 위반으로 7차례에 걸쳐 공사중지명령을 받았고, 하천법 위반으로 검찰에 고발까지 당한 것으로 밝혀졌다. 당초 K업체 유선장의 건조승인조건은 바닥면적 1,000㎡, 연면적 1,800㎡, 높이 14m였으나, 실제로는 높이를 2.5m 초과한 16.5m로 건조를 하다 적발되었고, 한강사업본부로부터 공사중지명령을 받았으나 이를 무시하고 공사를 계속한 것으

관광공사, 일본 2선도시 유치마케팅으로 일본시장 회복 견인
(교통문화신문) 한국관광공사 오사카지사는 일본 지방도시에서의 방한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하여 나고야, 토야마 등 2선 도시 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일본 중부지역 대표 도시인 나고야에서는 4월부터 지역 대표적 여행사 ‘메이테츠관광(주)’과 대대적인 방한캠페인을 전개한다.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방한송객 1만명을 목표로 올림픽 레거시를 활용한 강원도 상품을 비롯하여, 한국의 면(麵)요리 등 새로운 테마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송객할 예정이다. 캠페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지난 4월 2일부터 일일 유동인구가 30여만 명에 달하는 JR나고야역에서 한국 음식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광고를, 그리고 동지역 최대 철도인 메이테츠 철도 차량에 한국의 미(美)와 건강을 테마로 한 차내 광고를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이번 달 14~15일 양일간 개최되는 ‘2018 한국페스티벌 in 나고야’에 참가하여 한국관광 매력을 홍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노선 취항 25주년을 맞이하는 토야마시에서는 취항25주년 기념 특별상품 개발과 함께,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여행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90분으로 가는 한국의 매력’ 이벤트를 5월 25일 개최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