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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회

대전시립합창단, 제14회 한국창작음악합창제

5. 2.(화) 19:30,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8세 이상 관람


(교통문화신문) 대전시립합창단은 5월 2일(화) 오후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제14회 한국창작음악합창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주는 합창음악의 레퍼토리 개발과 역량있는 작곡가 발굴ㆍ육성을 위한 연주회로 그동안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입상작품과 위촉작곡가의 작품 중 다시 듣고싶은 작품을 선정하여 앙코르 공연으로 꾸며지는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연주는 대전시립합창단 전임지휘자 김동혁의 지휘로 다른 연주와는 달리 작곡가들이 직접 작품 해설을 함으로써 작품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무한한 상상력과 자신만의 색깔이 묻어나는 다양한 곡들을 대전시립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채워지는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역대 창작공모 작품 중 다시 듣고 싶은 작품으로 선정된 곡의 작곡가는 대학원 재학생 이거나 졸업생, 그 밖에 작곡 활동을 하고 있는 유망주들이며 앙코르 공연에 선정된 공모작곡가는 채미진(2016), 황수연(2011), 강솔잎(2009), 박수진(2015), 김예진(2014) 5인의 작품과 김영채(2011), 박정선(2016), 조혜영(2012), 김준범(2012), 원경진(2013) 위촉 작곡가 5인의 작품이 이번 무대에 오른다.

채미진의“그대 있음에”는 김남조의 시를 바탕으로 작곡한 곡으로 그리움에 찬 마음이 응집되어 사람의 심금을 울려주는 곡이며, 황수연의“어부사시가”는 춘사의 3장을 가사로 사용하여 눈앞에 펼쳐진 봄의 정취와 고운 물결을 가르며 강촌의 풍류를 즐기는 어부의 모습을 표현한 곡이다.

또한, 조국 광복의 꿈을 표현한 이육사의 시“광야”를 주제로 그 당시 조국의 미래와 신념을 전통국악기인 해금과 피리를 사용해 표현함으로서 나라에 대한 애정을 노래한 강솔잎의“광야”,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선물인 가족의 사랑을 노래로 표현하며 따뜻한 가족애를 담고 있는 김수진의“가족”, 그리고 김예진이 작곡한“작은기도”는 두려움과 상처 속에 빠져 사는 모든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노래한 곡이다.

이번 연주를 함께하게 될 위촉 작곡가들은 현재 대학이나 음악단체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작곡가들로 도종환의 시“담쟁이”는 혼성합창곡으로 넘을 수 없는 벽앞에 선 담쟁이의 심정적인 정서를 회화적으로 반영한 김준범의“담쟁이”, 그리고 조혜영의“그랬으면 좋겠습니다”는 사랑하는 사람이 바람으로 사라지는 날이 되면 시인도 하늘로 날아가고 싶다는 내용을 노래하며 우리의 숨결이 담겨있는 곡이다.

우리의 숨결이 담겨있는 우리 전래동요를 바탕으로 어린시절의 그리움과 놀이를 즐겁고 신명나게 표현한 혼성합창곡 김영채의“두껍아, 두껍아”, 는 팀파니와 함께 리드미컬한 음악으로 곡을 표현한다. 또한 어린시절 동심의 세계를 그린 원경진의“기러기 노래”, 박정선의“어 엿장사가 왔어요”는 요즘 젊은층에 대중화 되어있는“Rap음악”을 도입하여 동서양의 색채가 한 무대에서 한 무대에서 조화를 이루도록 했으며 Rap 특유의 리듬을 살리기 위하여 모듬북과 엿가위를 사용하여 연주의 흥미를 한층 더해주며 신명나고 맛깔스럽게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창작합창제는 대전시립합창단이 한국창작합창곡의 발전을 위해 올해로 14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합창의 새로운 레퍼토리를 개발하고 역량 있는 작곡가를 발굴, 육성하여 실력있는 작곡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합창단(042-270-8363 ~ 5)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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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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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래일 (한국철도공사)는 국내 굴지의 공기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름 에 맞지않게 안전사고에 외면을하고 무관심 하고 있다고 본다 결국 다친사람만 손해라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번 사건은 교통문화신문으로 제보를 받고 취재를 해본결과 지난 8월 31일 오전 08시 29분경 삼량진역 부산행 열차에서 1315열차 1호객차에 승차를 하던중 당시 승객 B모씨 (남 83)는 맨 뒷쪽에 승차중 출입문에 끼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여객전무 K모씨는 응급조치를 하고 출혈이 심해 손수건 등으로 지혈을 하면서 연락처를 랄려주긴 했다고 하지만 병원에 가라고 하면서도 병원에 가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질않고 하여 지지부진 시간을 끌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본지 취재진이 제보를 받고 취재를 해본결과 국민신문고에 민원을 제기하여 답변을 요청해도 미온적으로 대응을 하고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에 전회는 아예 통화가 되지 않고있으며 국민권익위를 통하고 국토부를 통해도 역시 코래일로 이첩이 되어 민원을 모두 핑퐁하는 느낌이든다 이에 9월 19일 국민신문고 답변을보니 담당 (경남.부산본부 영업처)손해보험 에서 손해사정사로부텨 연락을 하게한다고 하기에 믿고있었지만 연락이 없다 피해자를 조롱하고 언론을 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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