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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회

서울을 꽃으로 피운 ‘꽃피는 서울’ 유공자 표창장 수여

녹색문화 확산에 기여한 시민, 단체 및 기관, 기업 등 총 76명 표창


(교통문화신문) 서울특별시는 27일 서울시청 본관 다목적홀에서「우리가 함께 한 ‘꽃 피는 서울’ 유공자 표창장 수여식」을 갖고, 시민과 각급기관과 단체, 기업 등 총 76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뮤지컬 배우 최수형과 오진영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녹색문화 확산에 기여한 시민, 단체와 기업 등의 지난 해 활동모습을 담은 영상을 보고, 표창장 수여,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표창 수상자는 지난 해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과 2016 서울정원박람회에서 시민참여와 협력을 통한 도시녹화 활성화 및 친근한 정원문화 형성에 기여한 36명의 시민·단체와 8개 기업 및 기관, 32명의 관계 공무원 등이다.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일상 생활공간 속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며, 서울을 푸르게 가꾸기 만들기 위해 2013년부터 시작한 녹색문화운동이다.

이 캠페인은 시민이 직접 기획에서 실행, 관리까지 하고, 시민이 완성하는 도시녹화운동으로 매년 서울 전역에서 500여 개의 커뮤니티가 참여하여 녹색공간을 확충하면서 환경도 개선하고 커뮤니티 활성화에도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더불어, 사회공헌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녹색문화에까지 시민, 단체, 기업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가 이루어지면서 지난 3년간 120개 기업에서 105억 원의 민간자본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우선,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과 관련해서는 5개 참여기업 및 기관 관계자와 22명의 시민·단체가 자발적 녹색문화 확산 및 시민참여와 협력을 통한 도시녹화 활성화에 공적을 인정받아 표창장을 수상한다.

해당 기업은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사업에 기여한 ㈜이브랜드, 금호타이어 관계자와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에 기여한 서울대학교와 서울시립대학교 관계자 등 5명이 수상하였고, 시민은 각종 녹화활동과 시민녹화 코디네이터 등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모범을 보이고 있는 서울시 시민정원회, 마을탐사단 청바지, 성수동을 사랑하는 모임, 산들강 환경지킴이, 수암사랑나눔이 등 6개 단체와 16명의 시민이 수상한다.

다음으로 ‘2016 서울정원박람회’ 와 관련해서는 2개 참여기업과 12명의 시민·단체가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친근한 정원문화를 형성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표창장을 수상한다.

2016 서울정원박람회는 서울에서 두 번째로 열린 정원박람회로서 지난해 10.3(월)부터 10.9(일)까지 월드컵공원 내 평화의공원에서 진행되었으며, 행사기간 중 90만 명이 관람하고, 90%의 높은 시민 만족도 기록하는 등 민관협력과 시민참여 방식을 통해 대표 녹색축제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면서 정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정원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였다.

해당 기업 및 단체는 ㈜환경과 조경, (재)대교문화재단,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그린핑거스’ , 서울정원박람회 조직위원과 박람회 기간 중 적극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 시민 등이 수상한다.

다음으로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와 관련해서는 1개 참여업체 및 조직위원회 위원 2명 등이 도심 재생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표창장을 수상한다.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는 한화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서울시와 공동으로 진행되었으며, 공모로 선정된 8개팀과 초청작가 1개팀이 '불꽃 아이디어로 활기찬 쉼터를'이라는 미션명으로 72시간 동안 도시의 자투리공간을 시민들이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탈바꿈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기업 및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한화그룹 커뮤니케이션팀 관계자와 이손건축 이민, (재)일심의 오세원 등이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사업들을 함께 해준 서울시, 자치구 공무원 32명이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과 2016 서울정원박람회에서의 적극적인 업무 수행으로 표창을 받는다.

한편, 축하공연은 울림있는 목소리로 많은 뮤지컬 팬을 확보하고 있는 최수형과 뮤지컬 ‘덕혜옹주’와 ‘오!캐롤’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오진영이 노개런티 재능기부로 참여해 더욱 뜻깊은 행사를 하게 되었다. 최수형과 오진영은 노트르담드파리의 "대성당들의 시대", 맘마미아의 "Winner Takes it all", 미스사이공 "The Last Night of the World" 등을 부르며, 명품 가창력과 연기력을 통해 감동을 선사해 수상자들 및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제원 행정2부시장은 “생활 공간 속에서 꽃과 나무를 가꾸는 시민들이 많아지면서 서울이 조금씩 웃음꽃이 피는 초록도시로 변하고 있다”며 “이 캠페인을 통해 지역 환경을 개선하는 것 뿐만 아니라 주민간의 교류를 활성화시켜 공동체 의식이 회복되는 구심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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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약김밥, 마약국밥”마약 상호 음식점 215개... 간판 교체 지원 예산은‘0원’ 식품표시광고법 바뀌었지만 여전히 ‘마약’ 표시·광고 극성 지난 7월, 마약 표시 금지를 권고하는 식품표시광고법이 시행되었으나 여전히 ‘마약’을 상호명으로 사용하는 음식점이 전국에 215개 있으며, 간판 교체 등 영업자에게 비용을 국고 보조할 수 있게 되어 있지만 내년도 예산은 전무한 것으로 드러났다.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서울송파구병, 보건복지위)이 식약처로부터 제출 받은 ‘마약 상호 업소명 현황’자료에 따르면, “마약김밥, 마약국밥, 마약낙곱새” 등 마약 용어를 상호명으로 사용하고 있는 음식점은 215개소로 나타났다. 2024년 7월 3일, 식품표시광고법이 시행되어 마약류 및 유사 표현을 식품 표시·광고에 사용하지 않도록 권고 조치되었다. 마약 용어를 상호명으로 사용하는 업소는 법이 시행되기 전인 2023년 5월 250개에서 2024년 8월 215개로 1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식품표시광고법에는 표시·광고 변경 조치에 대한 지원 조항도 마련되어 간판, 메뉴판 등의 교체 비용을 국고에서 보조하거나 식품진흥기금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식약처는 식품표시광고법

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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