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문화신문)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2016년 12월부터 2017년 2월말까지 3개월 동안 한파로 인한 동파, 동결, 누수발생 시 신속한 복구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급수 체계를 확립을 위한 ‘동절기 비상급수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이 기간을 동절기 비상급수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본부 내에 급수상황실을 설치해 비상근무 실시, 수도미터 동파방지, 공사장 및 시설물 안전점검, 생활민원 기동복구반 운영 등 분야별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정수장 7개소, 가압장 71개소, 배수지 26개소 등 상수도 시설 공사 중인 건설현장 등에 대한 시설물 안전점검을 이달 말까지 마칠 예정이다.
또한,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수도시설관리소 및 각 수도사업소에 생활민원 기동복구반을 편성·운영하는 등 시민불편 최소화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동절기 기간 동안 수도미터 동파, 누수 신고 등 수돗물 관련 문의는 미추홀 콜센터(지역번호 없이 ☎120번)로 전화하면 된다.
하명국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겨울철 한파로 인한 수도미터 동파, 동결, 누수 발생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비상연락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시민들에게도 수도미터함의 보온유지와 장기간 수돗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수도사업소로 동절기 동안 급수 중지를 신청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