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환시대 성장포럼 창립총회 성황리 개최
- 대표의원 박찬대, 연구책임의원 박희승·정진욱 의원
- 민생중심 성장전략 제시, 실천하는 개혁 국회 만들 것
❍ ‘대전환시대 성장포럼'의 창립총회가 2024년 8월 1일(목), 국회의원회관에서 대전환시대 성장포럼 준비위원회(대표의원 박찬대, 연구책임의원 박희승·정진욱) 주관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 이번 총회에는 우원식 국회의장을 비롯한 다수의 국회의원과 전문가들이 참석해,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비전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대한민국의 장기적인 발전 전략을 모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뜻을 모았다.
❍ 우원식 국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은 이미 ICT 강국으로 자리매김하였지만, 기후 위기와 산업의 디지털 전환, 저출산 고령화 문제 등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며 “‘대전환시대 성장포럼'이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 또한 류성민 경기대 교수(한국기업경영학회장)는 ‘대전환의 시대, 국회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세계적 대전환 속에서 "국회가 미래를 대비하는 정책을 마련하고,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어 박찬대 대표 의원은 “이번 포럼 및 창립총회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첫걸음을 내디딘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할 수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세미나와 연구를 통해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정책과 전략을 제시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