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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회

노란우산공제, 新캐릭터 ‘산이’와 ‘꿈이’ 홍보용품 배포


(교통문화신문) 중소기업중앙회는 소기업·소상공인의 생활안정과 사업재기를 위한 노란우산공제가 국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든든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新캐릭터를 활용한 홍보용품을 제작·배포하였다고 밝혔다.

금번에 제작한 홍보용품은 노란우산공제를 의미하는 ‘산이’와 소기업·소상공인을 상징하는 ‘꿈이’ 캐릭터를 활용하여 제작된 제품으로 차량용 방향제와 피규어용으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노란우산공제는 제도 출범 10년을 맞아 지난 1월 캐릭터를 새롭게 개편하고 국민 공모과정을 거쳐 캐릭터 네이밍을 정하였으며 이번에 신규고객, 금융기관, 중소기업 유관기관, 언론기관 등에 홍보용품 무료 배포를 통해 新캐릭터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어내고 있다.

노란우산공제본부장은 “노란우산공제는 5월 25일 재적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하며 명실공히 소기업·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사회안전망 제도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앞으로 소기업·소상공인과 소통을 강화하여 더욱 친숙한 제도로 다가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권순일 중앙선관위원장,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참여를 위해 국민께 드리는 말씀’ 발표
(교통문화신문) 권순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은 6월 7일 중앙선관위 과천청사에서 ‘투표참여를 위해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발표하였다. 이번 발표는 사전투표일을 하루 앞두고 유권자들의 선거에 대한 관심과 투표참여를 호소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권순일 위원장은 투표에 적극 참여하여 우리의 삶의 질을 우리 스스로 높여 나가야 한다면서,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뜻이 정확히 반영되도록 투명하고 공정하게 투·개표를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발표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이번 지방선거는 전국 2,280개 선거구에서 4,016명의 지역 일꾼을 뽑는 선거이며, 12개 선거구에서 국회의원재·보궐선거도 동시에 실시됨. ◎ 9,300여 명의 후보자가 선거운동을 하고 있고, 투·개표사무에 60만 명의 인원이 참여하며, 투입되는 예산도 1조원이 넘음. ◎ 시·도지사 선출부터 지방의원 선출까지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중요한 선거임. ◎ 내일과 모레는 전국 3,512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사전투표를 실시하며, 6월 13일에는 전국 14,134개 투표소에서 선거일 투표를 실시함. ◎ 선거일에 투표하기 어려우신 분은 별도의 신고 없이 신분증만 있으면 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