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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회

추석 황금연휴와 함께하는 2017 코리아세일페스타

제7차 경제장관회의서 2017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계획 확정


(교통문화신문) 정부는 4. 19. 개최한 제7차 경제장관회의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쇼핑관광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의 2017년도 추진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행사기간은 ‘17. 9. 28.(목)~10.31(화)까지로 ’16년과 동일한 시기에 개최하며, 내·외국인의 예측 가능성 제고와 안정적 정착을 위해 매년 9월 마지막주 목요일부터 10월말까지로 정례화할 예정이다.

다만, 할인행사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국 유통·제조·서비스 업계가 모두 참여하는 ‘대규모 특별 할인기간’은 행사 초반인 9. 28.(목)~10. 9.(월)의 12일간 집중 실시하되, 업체별로 10월말까지 자율적으로 연장 가능토록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추석 황금연휴(9.30~10.9) 기간과 맞물려 개최되는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수 있는 쇼핑과 관광·문화축제를 구성하여 내수진작과 외국관광객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소비진작과 내수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던 ‘16년 행사의 성과*를 바탕으로, ①전통시장 등 소상공인과의 상생, ②축제 콘텐츠 강화 및 쇼핑·문화·관광의 연계, ③전국으로의 분위기 확산, ④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 등에 중점을 두고 행사를 한단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① 전통시장의 경우, 특성상 할인행사에 한계가 있는 만큼, 인접 관광지, 지역·테마축제 등과 연계한 전국민 동참 축제 형태로 개편하고, 행사 기간도 대형 유통업체들의 할인이 집중되는 행사 초반을 피해 행사 후반부인 ‘가을 여행주간(10.21~11.5)’과 연계해 개최할 계획이다.

② 국민들의 놀거리·즐길거리 확대를 위해 전국의 다양한 문화 및 관광행사 등을 연계하여 내·외국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를 열고, 쇼핑·관광·문화의 기능적 융합을 위한 연계프로그램도 운영한다.

③ 수도권 뿐만 아니라 지방 곳곳으로 행사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지자체 주도로 지역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추진하고, 소비자 시장 감시단·소비자 서포터즈 등 소비자의 참여도 확대한다.

④ 동남아·일본·러시아·중동 등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홍보 전략과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교통편의 등 외국인 혜택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평창 동계올림픽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강원지역 고유 문화자원·여행코스 등을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 및 특별세일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시험대로 활용하여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유통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반영한 새로운 유통 비즈니스 모델도 국민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민·관 공동으로 유통업체·전통시장·거리상권 등의 가상현실(VR) 가상스토어를 시범 구축하여 가상현실 환경에서 업체·상점별 대표상품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가상(VR) 쇼핑몰이 구축되면 소비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가상현실 속에서 쇼핑을 체험하고 결제까지 진행하여 구매한 상품을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

정부는 추석연휴 기간중 개최되는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가 내수 진작에 획기적으로 이바지하고, 국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우리나라 대표 쇼핑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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