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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회

남산예술센터, ‘서치 라이트 2017’ 작품 9편 14일부터 무료 공개


(교통문화신문) 서울문화재단 남산예술센터가 아직 미완성인 공연의 제작 과정을 공유하는 무대인 ‘서치 라이트(SEARCH WRIGHT) 2017’를 3월 14일(월)부터 24일(금)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치 라이트’는 남산예술센터가 올해 새롭게 진행한 공모로, 작품의 아이디어를 찾는 리서치부터 리딩과 무대화 과정에 이르기까지 창작의 전 단계를 수용한다. 이는 완성 작품이 있어야만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존의 공모와는 달리 신작을 준비하는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1월부터 3주 동안 진행했으며 총 90여개 중 최종 8편을 선정하고 극장이 기획한 무대를 1편 추가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공연이 완성되기 전에 관객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낭독공연 4편 △미완의 아이디어를 리서치와 토론을 통해 발전시키는 회의테이블 3편 △극장 매커니즘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려는 비(非)연극 무대 2편 등 9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작가의 상상력에 관객들이 동참할 수 있는지를 실험하는 낭독공연 <환상 속의 그대>(정진새 작/연출, 14일) △웨일즈 국립극장의 ‘Big Democracy Project’ 스터디를 통한 공공극장의 역할 탐구 (사이먼 코츠(Head of Creative Development), 15일) △여전히 우리 사회에 남아있는 일제 잔재를 폭로하는 공개토론 <마지막 황군>(강훈구 작/연출, 16일) △가을에 정식 공연을 앞두고 작품의 역사적 공감대를 확인하는 낭독공연 <두 번째 시간>(이보람 작/백석현 연출, 17일) △원작 <곰의 아내>(고선웅 각색/연출>와 전혀 다른 해석과 결말을 확인할 수 있는 낭독공연 <처의 감각>(고연옥 작/김정 연출, 21일) △안무가로 더 알려진 연출가의 극장 사용법 쇼케이스 <데우스 엑스 마키나 인 남산>(정세영 연출, 22일) △극장을 새로운 시선으로 측정하려는 작가의 리서치 발표 (리서치 장현준, 차지량, 22일) △제18회 서울변방연극제 개막공연의 키워드를 찾기 위한 렉처 퍼포먼스 <25시-극장전>(서울변방연극제, 23일) △한국 공연을 준비하며 일본 작가가 그려낸 조선 시대를 검토하고 인물을 재해석하는 낭독공연 <소에츠-한반도의 하얀 태양>(오사다 이쿠에 작/김재엽 연출, 이홍이 번역, 24일)이 이어진다.

우선 <환상 속의 그대>는 지난해 벌어진 정치·사회적인 사건에서 모티브를 가져왔으며 연출가 특유의 SF적 기법으로 무대 위에서 SF적 상상력에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지 실험하는 작품이다.

창작집단 극과이것의 신작 <마지막 황군>은 주제 확장을 위한 공개 토론을 선보인다. 70여년간 서울 일대에 숨어 항전을 이어온 가상의 인물 ‘가네무라 지로’가 일제의 잔재를 과감하게 짚어낸다.

<두 번째 시간> 낭독공연은 독재정권 시절 의문사로 죽은 남편을 둔 부인에 대한 이야기다. 정식 공연을 준비하기 전에 관객과의 만남을 통해 완성도를 한층 높이고자 한다.

<처의 감각>은 남산예술센터 2016 시즌 프로그램 <곰의 아내>의 원작으로, 지난 해 연출가 고선웅이 각색과 연출을 맡아 무대적 언어에 주목했던 것과는 다른 해석과 결말을 갖고 있는 원작이 무대 위에서 어떤 힘을 발휘할지 확인해볼 수 있을 것이다.

<데우스 엑스 마키타 인 남산>의 정세영은 안무가로 더욱 유명하지만 연극배우로 처음 무대를 밟았다. 그가 고민하는 것은 ‘극장’이 작동하는 방식으로, 이번 쇼케이스에서 한국에서 찾아볼 수 있는 특수한 연극 환경과 역할을 탐구하고 그 아이디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 공연을 앞 둔 은 공연으로 소비되는 극장을 주제로 리서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중 차지량의 리서치 발표가 예정되어있다.

제18회 서울변방연극제(예술감독 이경성)의 개막작 <25시-극장전>을 준비하는 렉처 퍼포먼스는 한 시간을 부여받게 될 ‘누군가’와 어떤 주제로 이야기 나눌 수 있을지 고민해본다. ‘누군가’ ‘한 시간을’ ‘자신만의 형식으로’ 이어나갈 예정인 25시간 릴레이 퍼포먼스에 관한 사전 작업이다.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여성작가 오사다 이쿠에의 신작 <소에츠-한반도의 하얀 태양->은 한국과 일본 배우들에 의해 공연된다. 민예연구가 야나기 무네요시의 삶을 다룬 이 작품은 총 2시간 40분의 공연 중에서 주요한 두 개의 장을 선보이고, 이어지는 토론을 통해 한국인 캐릭터의 설득력을 높이고 작품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 계획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8개의 무대가 작품의 발전 방향을 탐색하기 위한 것이라면, 극장의 발전방향을 탐색하기 위한 무대도 기획되어있다. 바로 영국 웨일즈 국립극장의 스터디 및 공개토론이다. 2014년부터 진행해 온 이 프로젝트는 예술이 민주주의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가에 대한 의문에서 출발, 지역 주민들이 직접 ’우리가 원하는 웨일즈’를 주제로 공연을 만든다. 남산예술센터는 이 프로젝트로 극장의 역할을 확장하고 공공성을 회복하는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한다. 웨일즈 국립극장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이먼 코츠(Simon Coates, Head of Creative Development)와의 토론도 준비돼 있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창작을 위한 아이디어는 테이블이나 메모장과 같은 내밀한 곳에서 시작돼 정식 공연으로 선보이기 전까지 대중과 만나기 어려웠다”며 “남산예술센터는 이런 내밀한 아이디어에 서치라이트를 비추고 예술가, 극장, 관객과 기획자가 모두 공유하면서 작품을 다각도로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 “공보의 파견 장기화, 운영지침도 바꿨다”
“공보의 파견 장기화, 운영지침도 바꿨다” 전체 공보의 중 8.6% 파견, 농어촌 등 보건의료취약지 진료공백 심화 남인순 의원, “아랫돌 빼서 윗돌 괴기식의 공보의 파견 재검토 해야” 정부가 전공의 집단사직에 따른 의료공백을 메우기 위해 군의관과 함께 공중보건의사(공보의)를 대도시 의료기관에 파견하고 있는데, ‘공중보건의사제도 운영지침’도 개정하여 파견을 연장하는 등 보건의료취약지역 진료공백을 심화시키고 있다는 지적이다.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보건복지위·서울송파구병)은 “9월 말 현재 전체 공중보건의 1,206명 중 파견 공중보건의가 8.6%인 104명에 달하여, 농어촌 등 보건의료취약지역 주민들에 대한 보건소, 보건지소의 진료 차질이 장기화되고 있다”면서 “파견기간을 1회 연장에서 추가로 더 연장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2024 공중보건의사제도 운영지침’을 지난 4월 11일 개정하였는데, 대한공중보건의사협회에 확인한 결과 ‘사전에 어떠한 협의나 안내도 없이 운영지침을 개정하였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파견근무와 관련하여 당초 ‘공중보건의사제도 운영지침’에서는 “파견근무 기간은 1회 3개월 이내로 하되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1회에 한하여 연장

금융감독원 은 뭐하는곳인지 아리송하다
금융 감독원이 생긴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현재 취재진이 볼때는 별정직 이아닌가 하고 의문이 간다 왜 금융감독원이 생긴지를 의문이간다 예컨대 본지로 제보가 오는것은 대부분 손해보험업무가 대부분이고 생명보험역시 손해부분이 대부분이다. 금감원의 일부직원의 무성의한 업무처리와 금감원의 감찰담당역시 직무에 대한 감찰은 없다고 한다 이에따라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지만 대부분 연락이 되질않고 그나마 보험의 지식이 의문이갈정도로 보험업계에 끌려가는 기분이든다 한마디로 보험업계의 대변이이 된 기분이다 아울러 보험업계를 감독하는 기관이 아니고 보험업계의 불만을 커버해주는 역할을하므로서 독자들의 불만이 발생한다 이에대해 보험에대한 기본약관을 설명하는 것은 금융감독원의 업무가 아니고 보험사의 업무를 금융감독원에서 대신 설명을 하고있어서 고객의 빈축을 사고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핀계로 재택근무를 하고있다는 핑계로 전화통화도 어려운 상황이고 국민신문고 에민원을 제기해도 답변도 무시하는 경향이 이르고있어서 문제가 되곤하지만 대책은 없는 상태다 최소한의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행정지식은 갖추고 금융감독업무를 해야 된다고 본다 본지취재진이 11월 9일 금융감독원 생명보험 담당과의

코래일 (한국철도공사)는 열차안전사고에도 미온적대응으로일관
코래일 (한국철도공사)는 국내 굴지의 공기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름 에 맞지않게 안전사고에 외면을하고 무관심 하고 있다고 본다 결국 다친사람만 손해라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번 사건은 교통문화신문으로 제보를 받고 취재를 해본결과 지난 8월 31일 오전 08시 29분경 삼량진역 부산행 열차에서 1315열차 1호객차에 승차를 하던중 당시 승객 B모씨 (남 83)는 맨 뒷쪽에 승차중 출입문에 끼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여객전무 K모씨는 응급조치를 하고 출혈이 심해 손수건 등으로 지혈을 하면서 연락처를 랄려주긴 했다고 하지만 병원에 가라고 하면서도 병원에 가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질않고 하여 지지부진 시간을 끌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본지 취재진이 제보를 받고 취재를 해본결과 국민신문고에 민원을 제기하여 답변을 요청해도 미온적으로 대응을 하고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에 전회는 아예 통화가 되지 않고있으며 국민권익위를 통하고 국토부를 통해도 역시 코래일로 이첩이 되어 민원을 모두 핑퐁하는 느낌이든다 이에 9월 19일 국민신문고 답변을보니 담당 (경남.부산본부 영업처)손해보험 에서 손해사정사로부텨 연락을 하게한다고 하기에 믿고있었지만 연락이 없다 피해자를 조롱하고 언론을 무

우리아이 ‘쑥쑥’ 가족사랑도 ‘듬뿍’‥대규모 가족행사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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